청송군, 식품공중위생관리 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청송군, 식품공중위생관리 평가 우수기관 선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2.12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송군
사진=청송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청송군은 지난 11일 경북도청에서 개최된 ‘2019 식품공중위생관리 평가’에서 경상북도 우수기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군은 지역 내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통을 제작 배부해 손님들이 먹다 남은 음식물 쓰레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쓰레기 처리에 대한 일손을 덜어 줬고, 남은음식 포장용기를 배부해 손님들의 남은 음식을 가져가도록 유도해 음식물 쓰레기 감량 효과를 높임과 동시에 효율적인 주문 식단제 정착에 한걸음 더 다가갔다.

또 ‘산소카페 청송군’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한 앞치마를 제작·배부해 깨끗한 산소카페 청송군의 이미지를 음식점에 적용하는 등 업소 이미지를 한층 더 상향 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주왕산국립공원 입구 음식점 및 달기약수탕 신촌약수탕 음식점, 지역 내 읍면소재지 음식점 등 찾아가는 친절교육을 통해 손님맞이, 손님응대, 다시 찾는 배웅 방법 등에 대한 교육으로 친절도 개선에 적극 노력했고, 산채만두, 산채정식, 산채비빔밥 등 청송군 대표음식 개발·육성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왕산 산채음식 개발 사업이 음식문화개선사업의 대표적인 사례로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외식인구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음식문화개선을 통해 청송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