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수소·반도체 중심 미래 경쟁력 다진다!
상태바
평택시, 수소·반도체 중심 미래 경쟁력 다진다!
  • 정찬성 기자
  • 승인 2019.12.12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구조 고도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2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산업관련 기관단체, 분야별 자문위원,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산업구조 고도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지난 1월에 착수해 11개월간 수행한 사업으로 평택지역의 경쟁력 분석, 평택시의 미래유망 산업 발굴·육성의 추진방향을 수립하기 위해 산업연구원이 수행했다.

용역을 맡은 산업연구원은 보고를 통해 평택시 기업 입지 분석, 평택지역 산업 여건 및 경쟁력 분석, 평택시 미래산업 육성 전략 및 분야별 세부사업 추진을 제안했다.

제안된 세부사업은 ▲평택시 수소산업 고도화 ▲차세대 반도체산업 육성 ▲자동차산업 고도화 ▲평택시 국방산업고도화 등으로 단계별 주요 추진과제와 업종별 고도화 추진방향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연구용역으로 평택시 산업구조 고도화 수립 및 제안된 세부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관련 기관들과의 협조가 필요하다”면서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평택시는 이번 연구용역에서 도출한 추진전략과 제안된 세부사업들을 종합적으로 검토·분석해 분야별 세부 추진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