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7 22:30 (화)
영덕군, 경북도 치매극복관리사업 성과대회 대상 수상
상태바
영덕군, 경북도 치매극복관리사업 성과대회 대상 수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2.12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덕군
사진=영덕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영덕군이 지난 11일 안동 그랜드 호텔에서 열린 ‘2019년 경상북도 치매극복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치매극복 우수기관을 표창해 격려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치매극복관리사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도는 25개 시군을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치매안심센터인력 역량강화, 치매안심센터 운영관리, 치매인식개선사업, 치매 서포터즈 및 치매극복선도학교 단체양성, 지역특화사업 등 총 5개 분야 15개 항목 지표를 평가했다.

그 결과 영덕군은 모든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대회에서 영덕군은 치매인식개선 분야 우수사례도 발표해 큰 호응을 받았다. 치매인식개선 분야는 교육과 행사, 홍보를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안심센터의 사업을 홍보하는 분야이다.

영덕군은 치매안심센터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예주문화회관에서 상영하고, 치매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로고젝트 홍보를 실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미옥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내도록 치매를 예방하는데 주력하고, 치매가 있어도 안전하게,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치매 친화적 공동체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