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 ’다가ON’ 개소
상태바
대구 수성구,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 ’다가ON’ 개소
  • 장용수 기자
  • 승인 2019.12.12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수성구
사진=대구수성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시 수성구는 지난 11일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이 서로 소통하고 다양한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 ‘다가ON’을 개소해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다가ON’은 결혼이주여성의 자조활동과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다양한 문화를 교류, 건강한 육아 돌봄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열린 커뮤니티 공간으로 e편한세상범어 아파트 내 새롭게 마련됐다.

이 공간은 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작은 도서관으로 사용하고 있었으나 입주자대표회의를 거쳐 지역사회에 무상으로 제공해줬다.

수성구와 수성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에 선정, 123㎡의 공간을 리모델링해 오늘의 다(多)문화가족 소통공간으로 재탄생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안정적 정착을 돕고 지역주민과 다문화가족이 서로 소통하는 공간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다문화가족과 지역사회가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을 내어주신 e편한세상범어 입주민과 입주자대표회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열린 마음이 지역사회를 더욱 따뜻하고 행복하게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와 지역공동체가 함께 만들어낸 ‘다가ON’은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교류하는 공간으로 수성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운영하며 다문화가족 자조모임 활동, 켈리그라피, 중국어 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