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사회공헌재단, ‘제14회 경향금융교육대상’ 금융위원장상 수상
상태바
DGB사회공헌재단, ‘제14회 경향금융교육대상’ 금융위원장상 수상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12.1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대구은행
사진=DGB대구은행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 1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4회 경향금융교육대상’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

‘경향금융교육대상’은 금융교육을 통한 건전한 신용사회를 위한 경제교육 활성화·금융교육 확산 등에 공헌한 기관과 단체, 개인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수상자들의 사기 진작 및 자긍심 고취와 우수 사례를 확산에 따른 금융교육의 질적 수준 향상에 기여, 국민 금융교육 관심 제고와 금융교육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자 진행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시상식에는 김석진 경북대 경영학부 명예교수(심사위원장), 정영석 금융감독원 금융교육국장 등의 심사진들의 엄격한 심사로 진행됐으며, DGB사회공헌재단은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금융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홀로서기 체험형 교육을 실시한 공로를 인정받아 단체부문 최고상인 금융위원장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DGB사회공헌재단은 재단 산하 사회적기업인 ‘꿈나무교육사업단’을 통해 DGB금융교육센터를 운영, 건강한 경제관념 수립과 체계적인 경제활동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태오 회장은 “2019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 수상에 이은 경향금융교육대상 금융위원장상 수상에 DGB를 믿고 따라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내년 2월 그랜드 오픈 예정인 DGB금융체험파크에서는 은행 뿐 아니라 디지털 페이먼트, 증권, 보험 등과 연계한 종합 금융교육을 제공할 예정으로 지역 최고 금융기관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