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2 20:43 (수)
무안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나눔의 날’ 실시
상태바
무안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나눔의 날’ 실시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12.1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여서 더 행복한 세상, 우리 함께해요!
사진=무안교육지원청
사진=무안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무안교육지원청은 12일 관내 유,초,중,고 교직원 및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등 약 150여명을 모시고 영재교육원 2층 대강당에서「함께여서 더 행복한 세상, 우리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특수교육지원센터‘나눔의 날’을 개최했다.

2019.‘나눔의 날’은 무안교육지원청 소속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학부모님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단이 1년 동안 갈고 닦은 실력으로 ‘I will follow him’외 3곡을 연주하였다. 연주를 끝까지 함으로써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성취감을 느꼈고, 이 자리에 참여한 많은 내빈들은 오케스트라 단원 학생들에게 큰 박수로 격려와 응원을 보냈다.

함께 어우러져 만들어가는 이번 나눔의 축제는 하바리움 DIY 볼펜만들기,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녹지 않는 아이스크림‘팝시클 바’만들기 등을 통해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들 간의 어울림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부스를 통해 적극적 탐구활동과 성취감을 증진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무안 어울림오케스트라단원 김○준 학생은“매주 토요일마다 오케스트라 연습을 통해 쌓은 실력을 많은 사람들 앞에서 연주하여 떨렸지만 신났어요. 열심히 더 연습해서 꼭 큰 무대 위에 오르고 싶어요.”라고 말하였다.

2015년 9월에 창단한 무안 어울림오케스라단은 장애학생 및 비장애학생 42명으로 구성되어, 매주 토요일 10:30~12:30 2시간 동안 음악 기초이론 교육과 개인 악기 레슨, 합주 및 파트연습, 문화체험학습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