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1 23:23 (화)
다문화가족 한마당축제, 행복 나눔 무지개 파티
상태바
다문화가족 한마당축제, 행복 나눔 무지개 파티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12.11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족, 주민 등 500여 명 참여
다문화가족 유공자 표창
밀양시 청소년수련관에서 박일호 밀양시장이 다문화가족 유공자 표창을 하고 있다<사진=밀양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밀양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추정숙)는 밀양시청소년수련관에서 다문화가족 한마당 축제 ‘행복 나눔 무지개 파티’를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를 마무리하면서 다문화가족들이 서로 정을 나누고, 지역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새로운 한 해는 더욱 좋은 일들만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열린 이번 축제는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등지에서 온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족,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여했다.

또 식전 행사는 결혼 이주여성들의 ‘쉘위댄스’,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글로벌 톡톡 합창’ 등의 공연과 다미다색 상생일자리 창출 사업 참여자들이 직접 완성한 작품을 선보이는 패션쇼 등이 열렸다.

또한 1부 개회식은 다문화가족 지원 업무 유공자와 모범 다문화부부에 대한 시상이, 2부에는 화합 한마당이 열렸다. 또한 부대행사로 ‘다미다색 상생 일자리창출’ 사업을 통해 결혼 이주여성들이 만든 전통 직조 작품을 전시해, 방문객들의 볼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박일호 밀양시장은 “오늘 이 자리가 문화적으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