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8:06 (화)
양산부산대병원, 캄보디아 환아에 나눔의료 시행
상태바
양산부산대병원, 캄보디아 환아에 나눔의료 시행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12.10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 환아와 양산부산대병원 의료
왼쪽에서 첫 번째 소아청소년과 이형두 교수, 다섯 번째 부산대학교어린이병원후원회 박만일 회장, 일곱 번째 흉부외과 최광호 교수<사진=양산부산대학교병원>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양산부산대병원(병원장 김대성)은 지난달 25일 선천성 심장질환이 있는 캄보디아 국적 환아 ‘LYPIN RIN(만 3세)’에게 심장 수술을 시행함으로써 나눔의료를 실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수술받은 환아는 지난 2017년 본 병원이 캄보디아 프놈펜 소재 헤브론메디컬센터에서 실시한 심장 수술 해외 의료봉사를 통해 첫 인연이 되어 당시 환아는 현지에서 실시한 심초음파 상 f-SV, tricuspid atresia(삼첨판폐쇄, 기능적 단심실)이라는 선천성 심장질환을 진단받았고, 본 병원 의료진이 의료봉사 기간 중 1차 수술을 했다.

환아는 수술 후 2~3년 이내에 추가 수술(Fontan operation)이 필요했으나 캄보디아 현지 사정상 수술뿐 아니라 수술 후 관리에도 어려움이 있어, 환아를 한국으로 초청해 심장 수술을 하기로 논의되었다.

또  환아와 아버지는 지난달 19일 한국으로 입국 후 입원했으며, 주치의 소아청소년과 이형두 교수로부터 심도자술 등을 받은 후 지난달  25일 흉부외과 성시찬, 최광호 교수의 집도 하에 심장 수술을 받았다.

또한 환아는 수술 후 중환자실과 일반병실에서 입원 치료를 했으며, 의료진의 헌신적인 치료를 통해 무사히 회복되어 지난 9일 퇴원 후 본국으로 귀국했으며. 환아는 귀국 후 헤브론메디컬센터에서 수술 후 관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환아의 의료비 및 체류비용은 ‘한국심장재단’ 및 ‘부산대학교어린이병원후원회’의 후원으로 마련되었으며 수술 후 부산대학교어린이병원후원회 박만일 회장이 병원을 직접 방문해 환아와 아버지를 격려했으며, 환아 아버지는 후원자와의 만남에서 “수술 후 아이의 혈색이 돌아와서 좋아졌다는 게 느껴져 기분이 좋다, 많은 분이 도와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환아의 수술과 치료를 위해 노력한 병원 및 후원자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