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병무청, 제 3회 50사단 현역병 입영문화제 개최
상태바
대구경북병무청, 제 3회 50사단 현역병 입영문화제 개최
  • 박강용 기자
  • 승인 2019.12.1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춘들의 도전에 대한 축하와 격려의 장
정창근 대구경북병무청장이 입영을 앞둔 청년을 격려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대구경북병무청
정창근 대구경북병무청장이 입영을 앞둔 청년을 격려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대구경북병무청>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대구경북병무청(청장 정창근)과 제50보병사단(사단장 엄용진)은 10일 ‘50사단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개최했다.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청춘! 새로운 도전, 새로운 출발’이라는 주제로 군복무를 시작하는 젊은이들의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입영현장이 축하와 격려의 장이 되어, 서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병무청과 입영부대가 공동으로 마련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 ‘사랑의 편지쓰기’, ‘즉석사진 인화 서비스’ 등 현장 참여 프로그램과 ‘비보이’, ‘팝페라’, ‘군악대 연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으로 입영자와 동반 가족, 친구들에게 추억과 감동을 선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입영문화제를 참관한 한 입영자는 “입영을 앞두고 처음에는 긴장되고 떨렸는데, 병무청과 군이 국가의 부름에 응하는 나를 환영하고 격려해 주는 느낌을 받아서 앞으로의 군 복무도 건강하고 자랑스럽게 잘 해 나갈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창근 청장은 “앞으로도 정부혁신의 기본 방향인 국민 참여 확대를 통해 병역을 이행하는 사람들이 긍지를 느끼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입영자와 가족 모두가 행복한 현역병 입영문화제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강용 기자 pgy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