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구혁신아카데미 2기 교육생 모집
상태바
대구시, 대구혁신아카데미 2기 교육생 모집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12.1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는 지역미래신산업 육성의 근간이 될 로봇, 미래형자동차, 의료, 정보통신(ICT) 분야 대구혁신아카데미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대구시는 올해부터 지역기업의 수요를 바탕으로 우수 인재를 키워 지역기업에 정착시키고 그 인재가 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선순환 구조 마련을 위한 혁신 인재양성 프로그램인 ‘휴스타(HuStar)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혁신아카데미 2기 교육생은 총 100명 규모(각 분야별 25명 정도)이며, 고급 현장실무형 교육(5개월)과 기업인턴(3개월) 과정으로 운영한다.

신청자격은 만 33세 이하로(1987.1.1 이후 출생자) 현재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 졸업생(예정자)이다. 전문대‧대학원 졸업생(예정자)도 신청 가능하며, 대구 또는 경북소재 대학 졸업생의 경우 거주지역과 상관없이 신청자격이 주어진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대학원 수준의 현장실무형 교육(무료)과 월 80%이상 출석·평가를 통과한 경우 매월 100만원의 교육지원금을 받게 되며 우수교육생으로 선발된 경우 해외 단기연수 프로그램도 제공받게 된다.

또한 5개월 간 교육이 종료 후 3개월 동안 참여기업 등에 인턴경험 뿐만 아니라 인턴종료 시 취업기회도 제공받게 되며 수료 후에는 대구시장·경북도지사·교육기관장 명의의 수료증서도 받게 된다.

대구혁신아카데미 분야별 교육프로그램 및 모집관련 세부사항은 휴스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오는 19일 오후 3시 경북대 글로벌플라자에서 개최되는 통합설명회에서 교육생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사항과 분야별 교육을 담당하는 기관과 개별상담도 가능하다.

향후일정은 2020년 2월 14일까지 서류심사 및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결정한 후 2월말 휴스타(HuStar) 2기 입학식을 개최한 후 3월 2일부터 본격적인 교육이 시작된다.

권영진 시장은 “지역의 우수한 청년들이 많이 지원하도록 지역대학 및 관련기관과 협력 및 온·오프라인을 통한 전방위적 홍보를 실시하고, 선발된 인원들을 대구·경북 지역미래신산업을 이끌 혁신인재로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혁신아카데미 1기는 로봇, 의료, 정보통신(ICT) 분야에서 평균 3.7대의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최종 65명의 교육생(로봇 21, 의료·정보통신 각 22)을 선발해 교육진행 중이며 향후 참여기업 등과 채용 연계할 계획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