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8:52 (수)
통영시,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사업 참여업소 상시 모집
상태바
통영시,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사업 참여업소 상시 모집
  • 정호일 기자
  • 승인 2019.12.1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통영시
사진=통영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통영시는 노인의 위생 환경을 개선하고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 ‘통영시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 사업’ 참여업소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시가 본격적으로 고령사회에 진입함에 따라 2017년 조례를 제정해 시행한 특수시책으로, 목욕 및 이·미용 서비스를 바우처 방식으로 지원해 노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원 대상은 통영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만 70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로, 약 1만3,000여명이 해당되며 대상자는 1장 5,000원 상당의 쿠폰을 반기별 6매씩 1년 총 12매 지급받게 된다.

목욕은 1회 1장, 커트 및 이발은 1회 2장의 쿠폰을 참여업소에 제출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상자에게 쿠폰을 받은 업소는 매달 말일까지 소재지 해당 읍면동을 통해 시에 대금을 청구하고, 시에서는 다음 달 10일 이내에 대금을 지급한다.

현재 통영시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업소는 252개소로, 참여업소가 늘어난다면 노인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누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사업자등록증과 대금을 지급받을 통장 사본을 구비해 소재지 읍면동으로 제출하면 된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