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말레이시아, 27년만 소아마비 감염 유아 발생
상태바
말레이시아, 27년만 소아마비 감염 유아 발생
  • KNS뉴스통신
  • 승인 2019.12.1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말레이시아의 보건부는 8일 27년 만에 동국에서도 소아마비의 감염이 보고됐다고 밝혔다. 보르네오(Borneo)섬에서 생후 3개월의 유아가 감염됐다고 진단된 것으로 알려졌다.

누르히샴 압둘라(Noor Hisham Abdullah) 보건국장은 보르네오 섬 북부 사바(Sabah) 주 투아란(Tuaran) 출신의 유아에게 발열과 근력저하의 증세가 보여 중환자실에 입원했다고 밝혔다.

소아마비는 매우 감염성이 높은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유효한 치료법은 존재하지 않으며, 경구와 주사에 의한 여러 백신 접종으로 밖에 예방할 수 없다. 감염되면 신경계나 척수에 영향이 미쳐 드물게 죽음에 이를 수도 있다.

과거 30년 동안 소아마비 대책은 세계적으로 큰 진전을 이루어 왔다. 세계 보건 기구(WHO)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에서 보고된 소아마비 환자는 단 33건이었다.

공중위생의 전문가 T. 자야바란(T. Jayabalan) 씨는 AFP에 대해 "말레이시아에서는 예방접종이 의무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소아마비 발생에 놀라지 않았다"고 말하고, "이번 첫 증례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감염이 확대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경고했다.

자야바린 씨에 따르면 가짜 정보를 믿고 백신 접종을 거부하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사바 주 근해에서 국경을 접하는 필리핀에서도 9월에 약 20년 만에 소아마비의 감염이 보고된 직후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