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53 (목)
지스트, 2020학년도 수시합격자 및 학부모 초청행사 개최
상태바
지스트, 2020학년도 수시합격자 및 학부모 초청행사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12.1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격자 및 학부모 등 약 400여명이 참석해 지스트소개 및 특성화교육 프로그램 등 정보공유하며 공감과 소통의시간 가져
환영행사[사진=지스트]
합격자및 학부모 초청행사[사진=지스트]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과학기술원(총장 김기선, 지스트) 지스트대학은 12월 6일(금) 지스트 오룡관에서 ‘2020학년도 지스트대학 수시모집 합격자 및 학부모 초청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선 총장, 송종인 부총장, 이용주 대학장, 정성호 대학원장을 비롯해 7개 전공 교수와 의생명공학과, 융합기술학제학부 지능로봇 부전공 교수 등 지스트 주요 보직자 및 관련 교수, 지스트 재학생, 2020학년도 지스트대학 수시모집 합격자와 학부모 등 약 400여명이 참석해 지스트의 교육 철학 및 프로그램 등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나누며 공감과 소통의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김기선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지스트대학 7개 전공 및 3개 부전공의 교육과정 소개와 진로 현황 및 향후 전망에 대해서도 참석자들에게 전달하였다.

또한, 지스트 특성화 프로그램인 ‘지스트 SW혁신 교육’을 주제로 SW교육센터장인 안창욱 교수의 발표가 진행되었고, 재학생이 들려주는 ‘해외대학 교류 프로그램 참여 후기’ 및 ‘학생 창업 프로그램 참여 후기’를 소개하여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합격자와 학부모가 사전에 신청한 전공 교수와의 만남을 통해 전공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는 시간을 가졌고 지스트대학 재학생 및 대학장과의 만남에서는 대학생활 전반과 교육환경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하였다.

본 행사의 마무리 프로그램으로 참석자 모두가 환영 만찬을 함께하며 대학 선택과 과학기술원 진로 등 합격자 및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앞으로의 대학생활을 미리 설계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환영만찬[사진=지스트]
환영만찬[사진=지스트]

김기선 총장은 “이번 2020학년도 지스트대학 신입생이 된 것을 매우 축하하고 환영하며, 여러분의 눈빛과 분위기를 통해 앞으로의 대학생활에 대한 설렘과 기대를 한껏 느낄 수 있다”면서 “지스트에서 건강하게 학업과 연구를 즐기며, 미래를 선도하는 과학기술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이번 합격자와 학부모 초청행사를 통해 지스트대학의 교육 철학 및 전공과정, 교육 프로그램 등 평소 궁금했던 점을 알게 되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향후 자녀의 학교생활과 고충을 이해하는데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