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27 (금)
제24대 농협중앙회장선거 내년 1월 31일 실시한다
상태바
제24대 농협중앙회장선거 내년 1월 31일 실시한다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9.12.10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선관위, 예비후보자제도 도입… 17일 입후보안내설명회 개최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제24대 농협중앙회장선거가 내년 1월 31일에 실시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9일 공고를 통해 농협중앙회장선거의 선거일 및 주요사무일정을 확정했다.

‘공공단체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 개정으로 이번 선거에서는 예비후보자제도가 도입됐으며 오는 19일부터 예비후보자 등록이 가능하다. 예비후보자는 전화(문자)와 정보통신망을 이용하거나 농협중앙회가 사전 공개한 행사 장소에서 명함을 배부하며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중앙선관위는 오는 17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에서 입후보안내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날 설명회는 (예비)후보자 등록 준비 및 선거운동 방법 등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후보자 등록기간은 1월 16일부터 17일 이틀간이다. 선거에 출마하려는 사람은 농협중앙회 회원조합의 조합원이어야 하며 농협중앙회정관에서 정하는 피선거권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선관위는 관련 법률과 정관 등에 따라 선거를 공정하게 관리하고, 사전 안내 예방을 원칙으로 하되 위반행위에 대한 엄정한 조치로 준법선거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임직원의 지위를 이용한 선거운동, 선거인 매수 및 금품 제공, 비방·흑색선전행위 등 중대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무관용의 원칙에 따라 강력하게 단속한다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