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TP, 도내 유망기업을 위한 데모데이&성과 공유회 개최
상태바
경북TP, 도내 유망기업을 위한 데모데이&성과 공유회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12.09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테크노파크
사진=경북테크노파크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 이하 경북TP)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중소벤처기업 성장촉진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5개 스타트업, 요즈마그룹코리아, 관련 국내VC 관계자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데모데이 및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경북TP 내에 전국TP 최초로 운영되는 '요즈마 경북캠퍼스'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4차 산업 관련 기술벤처 창업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해 기업가정신 교육, 멘토링 및 투자연계프로그램 운영 등 엑셀러레이팅 역할을 해오고 있다.

경북TP가 주관으로 운영하는 중소·벤처기업 성장촉진 프로그램 선정기업에는 ㈜헤븐트리, ㈜소니스트, ㈜메디유케어, ㈜원소프트다임, ㈜메인정보시스템이며 선정된 기업에는 해외진출 역량강화 교육-멘토링 프로그램과 함께 이스라엘 및 미국 투자유치 로드쇼, 포르투갈에서 개최되는 Web Summit 참가를 지원했다..

이번 행사에는 Investable Solutions의 공동설립자인 Yossi Konjin ‘The difference between Korean and Israel Starup Ecosystem’ 와 UC Berkely AC Program 매니저인 Eugene Noh의 ‘글로벌 기업 육성 및 성장’ 에 대한 특강도 함께 진행하여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글로벌 네트워킹을 마련하는 등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행사에 참가한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경상북도와 경북테크노파크는 요즈마그룹과 함께 기술 경쟁력은 우수하지만 해외시장 진출 및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 내 스타트업을 다년간 지원하고 있다. 경북의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성공모델을 확보하고 글로벌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또한 올해는 ㈜소니스트 가 요즈마그룹 코리아의 직접투자까지 받아 경북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더욱더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더 많은 경북 도내 기업들이 요즈마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로 진출하는데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