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5 23:10 (일)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금 전달
상태바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금 전달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12.0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대구은행
사진=DGB대구은행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와 경북지역본부에 연말연시 소외계층 아동을 돕기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먼저 지난 6일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에 설레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아동들을 위한 선물구매 비용인 '경북 산타원정대'와 주거지 개보수 후원금 등으로 사용될 4000만원을 전달했다.

'경북 산타원정대'활동을 통해 의류와 신발, 학용품 등 생활 용품을 증정하는 한편 추운 겨울 주거 공간을 정비해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이어 7일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에 4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새해 신학기를 맞을 학생들의 교복 구입비, 한겨울 난방비 지원과 건강한 생활을 위한 의료비 지원을 비롯해 크리스마스 선물 구입비 지원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김정원 위원장은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는 2007년부터 자발적으로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해 대구·경북지역의 저소득 가정을 위한 해외문화체험, 명절나기 등에 필요한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며 “연말연시 따뜻한 시간과 건강하고 행복한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전달된 본 지원금으로 지역의 미래인 청소년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