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6 (금)
익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발로 뛰는 현장행정 추진
상태바
익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발로 뛰는 현장행정 추진
  • 우병희 기자
  • 승인 2019.12.09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익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유재구)는 익산시의 주요 현안사업을 파악하기 위해 제221회 정례회 기간(11.28~12.20) 중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2020년도 공유재산관리 계획안 승인 요청에 따라 사전점검을 통해 내실 있는 심의를 펼치고자 진행됐다.

기획행정위원들은 9일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를 방문하여 캠퍼스 내 건물 일부 철거 및 전액 국비 BTL사업 재건축 추진과 관련하여 관계자로부터 사업현황을 보고받고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교육훈련의 현장성 강화를 통해 기술중심의 실무기능 인력을 길러내는 국책특수대학으로, 학위과정 이외에도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기획행정위원들은 맞춤형 지역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는 한국폴리텍대학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그동안 캠퍼스 교육시설의 노후화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만큼 우수한 교육 훈련시설 인프라 구축을 위한 민간투자(BTL)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자고 말했다.

유재구 위원장은 "한국폴리텍대학이 익산시민에게 쾌적한 교육환경 혜택을 제공하며 지역민과 상생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며, "의정활동의 중심에는 시민이 있어야 하고 시민들의 뜻을 여과 없이 전달하기 위해 항상 시민의 곁에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