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7 22:38 (금)
청주시, '2019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상태바
청주시, '2019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12.0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신한 봉사자 발굴 및 격려, 나눔 문화 확산
2019년 자원봉사왕 - 청주사랑요양보호사회 '김상현' 봉사자
한 해 동안 자원봉사 활동으로 헌신한 봉사자를 발굴해 격려하고, 나눔 문화 확산과 참여의식을 높이기 위한 '2019 청주시자원봉사자대회'가 6일 열렸다. [사진=청주시]
[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청주시자원봉사자대회'가 6일 청주아트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안전․행복․미래, 시민모두가 함께 웃는 청주’라는 주제 하에, 한 해 동안 자원봉사 활동으로 헌신한 봉사자를 발굴해 격려하고, 나눔 문화 확산과 참여의식을 높이기 위해 열렸다.

이번 행사는 신사랑예술단, 대자연어린이집 및 성화4어린이집 원생들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자원봉사유공자 시상과 우수활동봉사자 인증패 수여 및 자원봉사활동 영상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지난 1년 동안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공로로 청주사랑요양보호사회 '김상현' 봉사자가 2019년 자원봉사왕으로 선정됐으며, 그 외에도 자원봉사 특별상(부부, 가족)을 포함해 기관, 단체 및 우수활동봉사자 등 총 150명에게 청주시장 표창패와 감사패, 청주시의회의장 표창이 수여됐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올 한해 헌신적인 봉사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배려로 시민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함께 웃는 청주를 만들어 나가자”라고 당부했다.

최창호 청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섬기고 나누는 봉사를 실천하고 계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은 '함께 웃는 청주 만들기'의 소중한 재산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봉사하는 여러분들의 고귀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일 개최된 제14회 자원봉사의 날 기념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청주시청, 환희회, 강내면자원봉사대 '안병인' 회장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