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6 (금)
창녕군 우수 농·특산물, 미국 LA시장에 이어 베트남 하노이 진출
상태바
창녕군 우수 농·특산물, 미국 LA시장에 이어 베트남 하노이 진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12.0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베트남판촉행사
배트남 하노이 롯데마트 꺼우저이점에서 창녕군 우수 농식품 홍보판촉 행사 기념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사진=창녕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창녕군(한정우 군수)은 베트남 하노이 롯데마트 꺼우저이점에서 우수 농․특산물 홍보판촉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30일에는 드마리스 레스토랑에서 현지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를 통해 각 업체별 창녕군 우수 농·특산물품 수출 계약과 판로 확대를 골자로 총 160만불(한화 19억원정도)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베트남 하노이 판촉행사에 참가한 업체는 우포바이오푸드의 양파국수외 7종, 우포의아침의 통호박즙외 9종, 동일식품의 연잎밥 외 3종, 뉴그린푸드의 비빔밥소스외 4종, 화왕산식품의 마늘양파고추장외 5종 등 총 5개업체 33개 제품이다.

지난 10월에 FOB가격(1,000여만원)으로 수출 선적 후 행사를 추진하고 ‘한국식품은 믿을 수 있는 먹거리’라는 베트남의 인식을 현지 시식행사를 통해 체감하는 한편, 창녕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수출판로 개척을 위한 적극적인 자세로 판촉활동을 펼쳤다.

한정우 군수는“베트남은 60% 이상이 30대이며 매년 경제성장률은 6%대로 특히 한류의 영향에 강하여 창녕군의 농·특산물 제조가공품 수출확대를 위한 더없이 좋은 국제 시장이기 때문에 보다 전략적인 마케팅 접근과 다양한 채널으로 수출을 확대하는데 주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업체의 원활한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업체의 끊임없는 품질 향상의 노력과 다국간에 차별화된 품질개발로 수출 양해각서가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력 또한 다방면에서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창녕군 수출상담회 및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