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44 (목)
밀양 선생님들의 수업 수다, 모든 곳에 배움이 있다
상태바
밀양 선생님들의 수업 수다, 모든 곳에 배움이 있다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12.06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밀양행복교육지구 수업나눔축제 실시-
밀양교육지원청
밀양교육지원청은 밀양 엠시티웨딩홀에서 교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동안 수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사진=밀양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상남도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환)은  엠시티웨딩홀에서 관내 교원을 대상으로 수업나눔축제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밀양 선생님들의 수업 수다, 모든 곳에 배움이 있다’란 주제로 마련된 이번 수업축제는 지난해 수업 수다방에 이어 두 번째로써 서로 배우고 성장하는 교단 문화를 조성하고 수업혁신의 기반을 조성하고자 운영되었다.

학교내 행복한 학습공동체 및 학교밖 전문적 학습공동체, 행복교육지구 연구회 및 교원연구비 지원 교사 등 밀양 내 교원 100여명이 참여해 교육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 본격적인 수업 나눔 전 경력 1년 신규교사와 경력 30년 중견교사와의 솔직토크가 이루어졌으며 선생님들의 노하우를 담은 수업팁 영상이 상영되어 큰 관심을 끌기도 했다.

이어 1, 2부로 구성된 수업 나눔 본행사가 진행되었으며. 1부와 2부는 서로 다른 교과와 주제의 이끔이 교사가 본인의 수업 사례를 소개하고 참가자들과 함께 수업 고민, 실천 사례를 공유하는 형태로 운영되었다.

정영환 교육장은 “학생들과 함께 성장하는 교사, 변화가 있는 교실을 위해서는 배움의 끈을 놓지 않아야 한다. 연구회, 학습공동체 등을 통해 혁신적인 교육변화의 주체가 되어 달라. 이를 위해 밀양교육은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행복교육지구는 학교내외 전문적학습공동체 32팀, 연구회 5팀, 개인연구비 20명을 지원하여 행복한 학습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