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사)미래해양수산포럼, '이제는 경제다' 전남 경제살리기 정책세미나 개최
상태바
(사)미래해양수산포럼, '이제는 경제다' 전남 경제살리기 정책세미나 개최
  • 김재형 기자
  • 승인 2019.12.0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병종 사)미래해양수산포럼 이사장
박병종 사)미래해양수산포럼 이사장

[KNS뉴스통신=김재형 기자] (사)미래해양수산포럼(이사장 박병종)이 주최하는 “이제는 경제다!” 전남 경제살리기 정책세미나가 오는 10일 전남 보성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

이날 세미나에는 김부겸 의원이 직접 토론자로 참석하고 이개호 의원(前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서삼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라남도 도당 위원장) 등이 참석해 발제자들과 함께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특히 (사)미래해양수산포럼(이사장 박병종)측에서는 “이번 세미나가 단순히 교수님들을 초청하여 이론을 다투는 자리가 아니라 강진, 보성, 장흥, 고흥의 각 분야별 ‘여성, 관광, 수산업, 농업’ 관련 종사자들이 발제자로 나와 직접 문제점들을 발제하고 그 대책을 강구하는 자리”라면서 “대한민국의 큰 지도자들이 직접 청취하고 함께 토론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전남 경제발전에 큰 영향이 미칠 것”이라고 밝혔다. 

박병종 이사장은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싸구려 정치논쟁이 아니라 우리 지역의 경제를 부흥시켜 잘사는 고장(강진, 장흥, 보성, 고흥)을 만드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이번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세미나 개최를 통해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을 갖추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전남 경제살리기 정책세미나에는 태백산맥의 저자인 조정래 작가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하여 김철우 보성군수 및 이승옥 강진군수의 답사로 마무리할 계획이다. 발제자에는 문춘단 강진군의회 부의장, 김선옥 前 장흥투데이 대표, 장동범 전라남도 수산 조정위원, 박상규 전국농민회총연맹 고흥군민회장이 발제자로 나선다.

한편, 전남 경제살리기 정책세미나는 (사)미래해양수산포럼과 보성군이 주최하고 전라남도, 해양수산부가 후원한다.

김재형 기자 skyblue7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