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5 16:34 (수)
청주시, 2019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상태바
청주시, 2019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12.05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 청주시, 단체 환희회, 개인 안병인씨
청주시가 5일 행정안전부 주최 제14회 전국자원봉사자 대회에서 기관, 단체, 개인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청주시]
청주시가 5일 행정안전부 주최 제14회 전국자원봉사자 대회에서 기관, 단체, 개인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시가 행정안전부 주최 제14회 전국자원봉사자 대회에서 자원봉사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5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단체 표창은 이·미용 봉사단체 환희회(회장 신순우)가, 개인 표창은 강내면에 거주하는 안병인(62세) 씨가 대통령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청주시는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함께 웃는 청주’ 실현을 위해, 시장을 중심으로 지역 자원봉사 활성화와 사람 중심의 공동체 건설에 최선을 다해 기관 표창을 받게 됐다.

시는 92년부터 청주시여성자원봉사센터 설치를 시작으로 자원봉사자 관리, 지원, 교육 등 자원봉사 기반 조성에 노력해 오는 한편,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과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

단체 표창을 받은 '환희회'는 미용사들로 구성된 단체로, 74년부터 45명의 회원들이 현재까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이·미용 봉사를 추진하고 있다.

개인 표창을 받는 '안병인'씨는 강내면에서 자영업을 운영하며, 저소득층 집 고쳐주기 활동 등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적으로 봉사해 오고 있다.

단체와 개인은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봉사와 선행을 위해 헌신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종관 자치행정과장은 “우리 청주시가 유례없이 기관, 단체, 개인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확산을 위해 노력할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함께 웃는 청주가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