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동서발전, 협력중소기업 혁신‧수출활성화 지원성과 공유
상태바
동서발전, 협력중소기업 혁신‧수출활성화 지원성과 공유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9.12.0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도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 성과발표회 개최
강용주 한국동서발전 동반성장센터장(앞줄 오른쪽에서 세번째)과 성과발표회 참석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서발전]
강용주 한국동서발전 동반성장센터장(앞줄 오른쪽에서 세번째)과 성과발표회 참석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서발전]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지난 4일 서울 종로 한국생산성본부에서 15개 협력 중소기업과 ‘2019년도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 성과발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회는 동서발전이 지난 4월부터 협력중소기업 15개사를 대상으로 스마트혁신 및 수출활성화를 지원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중소기업들은 전문 컨설팅을 통해 24개 과제를 도출하고 문제점 분석 및 맞춤형 지원으로 △생산성 49% 증가 △수출 29% 향상 △재무성과 11억 6000만원을 달성했다.

동서발전은 4차산업에 대비한 현장진단으로 정보화 전략 수립, ICT 활용 및 신기술 시스템 도입 등 스마트혁신 분야를 지원해 스마트공장 구축 기반을 마련했으며, 신규로 추가된 에너지 신사업 지원으로 신재생에너지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에도 기여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협력 중소기업들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생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마트공장 구축, 4차산업형 기술역량 강화 등을 중소기업에게 적극 지원해 동서발전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공기업 중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의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에 참여해 2011년부터 현재까지 총 78개사를 대상으로 20억원을 지원하고 41억원의 재무성과를 달성하는데 기여하는 등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 및 경쟁력 강화에 전방위로 지원하고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