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찾아가는 '제22회 밀양얼음골사과축제' 성황리 개최
상태바
찾아가는 '제22회 밀양얼음골사과축제' 성황리 개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12.01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명지동 울림공원에서 개최, 이틀간 2만 2천여 명 찾아
찾아가는 얼음골사과축제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제22회 밀양얼음골사과축제’가 부산 명지동 울림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사진=밀양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밀양얼음골사과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한 찾아가는 ‘제22회 밀양얼음골사과축제’가 부산 명지동 울림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일 밝혔다.

지난 30일부터 '끌림 그리고 외출'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사과축제에는 총 2만 2000여 명의 관광객이 찾아 밀양얼음골사과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고 축제를 즐겼으며 축제기간 동안 10개의 밀양얼음골사과 재배 농장이 참여해 약 1억여 원의 판매수입을 올린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밀양얼음골사과축제는 명품사과를 널리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사과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밀양얼음골사과는 천연기념물 제224호 얼음골이 위치한 곳에서 재배되며삼복더위에도 얼음이 얼고, 밤낮의 온도 차가 뚜렷한 주변 기후로 당도가 뛰어나고, 과육이 단단하여 피부미용, 비만예방, 숙취제거, 장건강 등에 탁월한 효과로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장영형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축제는 찾아가는 축제로 명지동 관계자 여러분과 시민들, 찾아주신 모든 방문객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밀양을 대표하는 우수한 품질의 얼음골사과와 농·특산물을 선보일 수 있어 뜻깊은 축제가 되었으며, 미진한 부분은 보다 내실 있게 준비해 해마다 발전하는 축제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