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3기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 졸업식 및 성과공유회 가져
상태바
대구 수성구, 3기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 졸업식 및 성과공유회 가져
  • 장용수 기자
  • 승인 2019.12.01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수성구
지난달 28일 제3기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 졸업식 및 성과공유회 개최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 수성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시 수성구는 지난 8월 14일부터 11월 28일까지 중·장년 특성화프로그램인 제3기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 교육을 모두 마치고 지난달 28일 졸업식을 개최했다.

제3기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는 4개학과(도시농부학과, 여행자학과, 영화학과, 수제맥주만들기학과)에 총 85명이 수강등록을 했고 44명이 수료했다.

인생설계과정 2차시와 전공과정 14차시로 모두 16차시로 구성된 운영과정을 70%이상 출석을 해야만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는 그동안 가족과 사회를 위해 열심히 달려온 중·장년층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새로운 삶의 가치 실현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2018년 하반기부터 개설, 반기별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성과공유회 자리를 마련해 각 학과에서 운영한 성과물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과공유회를 마친 후에는 한국생애설계전문가협회 대표 장성수 강사의 ’은퇴 후 행복한 삶을 위한 준비‘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가 퇴직 이후의 삶을 설계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층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준비해 은퇴 후 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4기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는 2020년 2월중 수강생을 모집해 3월 중순 개강할 예정이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