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평택교육지원청, ‘2020 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평택시-평택교육지원청, ‘2020 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회’ 개최
  • 정찬성 기자
  • 승인 2019.12.0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한 평택교육을 위한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양미자)과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7일, 28일 양일간 경동인재개발원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교장 및 혁신교육 담당교사 등 220여명을 대상으로 ‘2020년 혁신교육지구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혁신교육지구는 교육청과 지자체가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정책 환경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지역특성을 살린 새로운 교육협력모델을 구축하여 궁극적으로 모두에게 신뢰받는 공교육 혁신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연 초 업무협약 체결 후 시와 교육지원청은 지역교육협의회, 추진단, 지원단 등 협의체를 통해 사업의 가치와 필요성을 공유하고 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한 평택교육이라는 비전을 수립하고 ‘삶의 힘을 키우는 학교’, ‘어울려 살아가는 우리’, ‘넘나들며 커가는 마을’이라는 사업과제 및 ‘우리 고장 평택’ 등 13개의 세부사업 계획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시와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혁신교육지구 사업 추진으로 평택시의 교육사업 방향을 같이하며 학교와 지역이 긴밀히 협력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연계된 교육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평택교육지원청과 함께 학생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아가며 혁신교육지구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협업을 위해 내년 3월 개소를 목표로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를 준비중에 있다.

또한, 12월 10일에는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혁신교육지구에 대한 이해와 사업 방향을 홍보할 예정이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