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방본부, 2019년 화재조사 선진화 발표대회 개최
상태바
경북소방본부, 2019년 화재조사 선진화 발표대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1.29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도
사진=경북도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도 소방본부는 지난 28일 울진 덕구온천에서 도내 화재조사관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화재조사 선진화발표대회’를 개최했다.

경북도 화재조사 선진화발표대회는 화재조사 능력향상과 최신 조사 기법 및 정보 공유를 위한 것으로 연구 가치가 높은 주제를 소방서별로 선정해 재현실험 등 과학적 접근을 통해 객관적 원인을 규명하는 과정과 결과를 연구논문으로 작성하고 발표하는 대회로 2008년 이후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황태연 경북소방학교장, 숭실사이버대 이창우 교수, 동양대 권영호 교수가 서면 및 발표에 대해 심사했으며 경주소방서 김수영 화재조사관이 ‘페로텅스텐 제조 시 사용되는 금속 혼합물의 분진폭발 가능성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연구내용을 발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수영 화재조사관은 내년 4월에 열리는 전국 화재조사학술대회에 경북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남화영 경북도 소방본부장은 “화재의 원인이 나날이 복잡‧다양해지고 있어 전문적이고 다양한 화재조사의 연구가 필요해지고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한 감식기법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해 화재조사 역량을 향상시켜 도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화재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