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TP, ‘영천 1인 미디어 프로모션 데이’ 행사 개최
상태바
경북TP, ‘영천 1인 미디어 프로모션 데이’ 행사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11.2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기업 홍보 및 지역 청년 소셜 창업을 위한 크리에이팅 지원
사진=경북테크노파크
사진=경북테크노파크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 이하 경북TP)는 11월 29일(금) 경북TP 영천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영천 1인 미디어 프로모션 데이’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북TP에서 영천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최근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있는 1인 미디어를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문화 콘텐츠 활동으로 추진키 위해 영천 성남여고 학생 등 영천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과 기업의 홍보를 뛰어넘어 차세대 산업으로 1인 미디어 콘텐츠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주요행사로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미디어 강연, 버스환승으로 가까워진 영천 및 한의마을 등을 1인 미디어로 담아낸 ‘만원으로 영천 여행하기’등 크리에이터들의 지역 홍보 영상 상영, VR체험 등 1인 미디어 크리에이팅 활성화를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영천 성남여고 한 학생은 “청년층의 문화 환경이 부족한 영천에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팅 관련 시설과 교육 등이 가능하다면 굳이 대구나 대도시권으로 나갈 필요가 없다며, 향후 다양한 문화 콘텐츠 시설과 프로그램이 영천에 생겨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산업이 융합되고 다변화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영천은 새로운 산업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며, 금번 ‘1인 미디어 프로모션 데이’행사를 통해 그 시작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하며, “이를 위해 금년 8월 영천지역기업통합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지역 주력산업과 신산업으로의 전환을 위해 영천시와 지속적인 노력을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