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업대, 창의역량 강화 위한 창업특강 실시
상태바
대구공업대, 창의역량 강화 위한 창업특강 실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11.29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공업대
사진=대구공업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는 지난 28일 2019학년도 하반기 재학생 대상 창의역량 강화를 위한 창업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창업교육센터 주관으로 이정욱 대표((주)위플레이 대표, 종이비행기 국가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나만의 작은 재주를 가지고 세상을 바꾸는 작은 히어로가 되자는 의미로 'What is your Super power?‘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대학의 핵심역량인 창의역량 강화를 위해 창업동아리 학생 및 창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내가 좋아하는 분야'에서 '내가 가진 작은 재주'를 직무 역량과 연결하고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바꾸는 '미션'을 가지는 '덕업일치' 등 직업의 삼위일체에 관한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종이비행기 국가대표인 이정욱대표의 종이비행기 날리기 시범으로 학생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뤄졌다.

행사에 참여한 강민성(항공정비과 2학년)학생은 “직업 선택을 위해 내가 좋아하는 일을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특히 종이비행기 시범은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구공업대학교는 글로벌창업교육센터를 중심으로 대학의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