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51 (금)
밀양농협 주부대학 동창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상태바
밀양농협 주부대학 동창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11.28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15년을 이어 온 전통을 더욱 더 값지고 보람있게 이어 나갈 것
밀양
밀양농협 주부대학 동창회김장김치 나눔행사개최<사진=밀양농협>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 경남 밀양농협 주부대학 동창회(회장 정명순)는 지역내 장애인가구, 소년소녀가장, 홀몸노인, 다문화가정 등 시민들의 사랑과 관심이 필요한 가정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가 밀양농협 공판장 마당에서 밀양농협(조합장 이성수)과 농협밀양시지부(지부장 박민규)의 후원으로 개최되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로 15년째 이어오고 있는 행사로서, 밀양농협 주부대학을 수료한 동창회원 50여명이 참여하여 봄부터 준비한 재료로 매 과정마다 최고의 재료와 정성으로 준비한 행사로 해가 거듭 될수록 더욱 더 깊은 사랑의 맛이 배어 나오고 있다.

또  행사 이틀 전부터 건고추 다듬기 등의 재료 손질과 양념 만들기 등의 밑 작업에 이어 지난 27일  본격적인 김장버무리기를 시작해 600포기의 김장을 담갔다.

또한  사랑의 김장김치는 우리지역의 소중한 이웃 130세대에게 전달되어, 이웃의 관심과 사랑이 있어 추운 겨울을 따뜻하고 외롭지 않게 보낼 수 있는 마음의 힘이 되어 주었다.

이날 행사에는 밀양농협 이성수 조합장과 임직원, 농협 밀양시지부 박민규 지부장, 밀양시 박일호 시장부인 하지윤 여사, 경남도의회 이병희 의원 부인 하순희 여사, 밀양농협 주부대학 총동장회 정명순 회장과 회원 50여명 등이 참여하여 찬바람이 부는 가운데서도 이웃을 돕는 즐거움에 콧노래를 흥얼거리며 행사를 진행했다.

한편, 밀양농협 이성수 조합장은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정성이지만, 뜻깊은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갖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하며, 농촌지역의 경제적 소외계층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보탬일 될 수 있도록 계속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또한 주부대학 정명순 총동창회장은 “밀양농협 주부대학 동창회원들이 딸과 며느리가 되고 엄마가 되어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자 시작한 행사로서 앞으로 더욱 더 많은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