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23 (목)
광주시-중국 상해시, 교통관리 간담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중국 상해시, 교통관리 간담회 개최
  • 방계홍
  • 승인 2019.11.2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시청에서 교통관리 주요업무 교류 및 협력방안 토론
△광주시-중국 상해시 주요업무 교류와 향후 협력방안에 대한 간담회 개최[사진=광주광역시 제공]
△광주시-중국 상해시 주요업무 교류와 향후 협력방안에 대한 간담회 개최[사진=광주광역시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광역시는 26일 시청 회의실에서 중국 상해시 교통위원회 위원 4명과 양 도시간 교통관리 주요업무 교류와 향후 협력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광주시와 상해시는 지난 1월 상해 국제수입박람회 기간의 교통관리 등 주요정책과 바닥형 발광다이오드(LED) 신호등의 벤치마킹을 위해 광주시 관계자가 상해시 교통위원회를 방문하며 교류가 시작됐다.

상해시 교통위원회는 광주의 교통시설, 모바일 택시, 대규모 국제행사 기간 교통대책 등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광주를 방문했다.

간담회에서 광주시는 교통현황과 주요정책을 설명하고, 양 도시간 정책내용에 대해 비교 토론을 이어갔다. 상해시는 모바일 택시 업체 수(21개)가 많아 사건사고 등 불편사항이 많은 점을 설명하며 광주의 모바일 택시 정책에 대해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허익배 시 교통건설국장은 “지능형교통체계, 인공지능을 이용한 안면인식 기술 등 다양한 교통관리 분야에서 양 도시간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