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남구 구정 홍보, 여러분께서 평가해 주세요!"
상태바
"남구 구정 홍보, 여러분께서 평가해 주세요!"
  • 박강호 기자
  • 승인 2019.11.2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4일까지 주민 800명 대상 만족도 조사 실시
결과 분석 후 관심 분야 집중 홍보 등 개선책 마련
△남구청 및 백운광장 전경
△남구청 및 백운광장 전경

[KNS뉴스통신=박강호 기자] “올 한해 남구청 구정 홍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미흡한 부분에 대해 말씀해 주시면 더 많은 주민들이 다양한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구청에서 발행‧운영 중인 소식지와 블로그, 페이스북, 구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주민들에게 제공하는 구정 정책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27일 남구에 따르면 구정 홍보 만족도 조사는 주민들의 관심 분야 및 홍보매체 이용 선호도를 파악, 관내 주민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조사는 다음달 4일까지 온‧오프라인 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조사는 남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 ‘참여세상 온라인 설문조사’ 코너에서 진행되며, 오프라인 조사는 구청 종합민원실 및 관내 16개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민원인과 관내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설문 문항은 구정에 대한 관심도 및 구정 홍보에 대한 만족도 수준, 관심 분야, 매월 한차례 발행하는 소식지에 대한 만족도, 블로그 및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SNS 매체에 대한 선호도, 건의사항 등 17개 문항으로 구성됐다.

남구는 약 800명 가량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뒤 결과 분석을 통해 내년도 구정 홍보 계획안 수립에 반영할 방침이다.

남구 관계자는 “구정 홍보에 대한 주민들의 여론을 수렴해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에 대한 구정 홍보를 집중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개선책을 마련해 주민들 곁으로 더 다가가는 행정을 펼쳐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강호 기자 pgh1958@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