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도자기 문화축전’ 경주서 27일 개막
상태바
‘경북도 도자기 문화축전’ 경주서 27일 개막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1.26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도
사진=경북도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도는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경상북도 도자기 문화축전’을 27일 오후 5시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문화센터(1층) 전시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12월 2일까지 6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북도가 주최하고 (사)경북도 도예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도자기 문화축전은 경북의 주요 도예작가들이 참여해 달항아리, 찻그릇을 비롯해 조형작품, 생활용기, 관광상품 등 우수 출품작 100여점을 전시한다.

대한민국 도예명장인 문경의 천한봉, 경주의 배용석, 경북 지방무형 문화재 백영규 선생의 작품을 비롯해 도자기 최고장인 이희복, 김재철 작가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지역 대표 도예가들의 주옥같은 작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보기 드문 기회로 경북 도예문화의 우수함을 확인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행사 기간 중에는 상주요 고윤길 작가의 연지시연과 양인학도예 양인학 작가의 달항아리 시연 등 도자기 제작시연 회원 워크숍이 함께 열려 경북 도자산업의 판로확대와 회원 상호 간 교류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갈 자리가 될 전망이다.

아울러 경북도 우수 도예업체 전시 판매전을 비롯해 도자기 물레체험, 나만의 찻잔 만들기, 도자기 초벌그림 그리기, 우리가족 그리기 (도자기 판화) 등 도예체험 교실이 함께 펼쳐진다.

한재성 경북도 문화예술과장은 “경북도자기문화 축전 기간 동안 많은 분들이 방문하셔서 우리지역 전통도예의 맥을 이어가고 있는 도공들의 흙의 향수를 일깨우고 손끝으로 빚어낸 도자기의 고아한 예술적 향취를 마음껏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