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방위산업 진흥 혁신모델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상태바
구미 방위산업 진흥 혁신모델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11.2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미시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는 지난 25일 금오테크노밸리 內 IT의료융합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구미 방위산업 진흥 혁신모델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구미의 혁신·재도약을 선도하는 방위산업 진흥 혁신모델을 수립해 방위산업 유관기관 및 기업 집적화로 지역 내 방위산업 규모를 확장하고 국방ICT 생태계 조성사업과의 연계 추진을 통해 구미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구미소재 방산대기업 3개사를 비롯해 관련분야 교수, 국방기술품질원,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등 산·학·연·관·군의 다양한 전문가가 참석했으며 지난 해 12월말부터 진행된 연구용역 결과를 발표하고 추진방안 제안 등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최종보고서에는 국내외 및 구미지역 방위산업 환경 분석을 통한 구미 방위산업 진흥 혁신모델을 제시하고 방위산업 혁신 생태계 조성, 방위산업 국책사업 발굴 및 유치, 방산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방안을 담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세워진 산·학·연·관 기반의 종합적이고 특성화된 마스터플랜을 토대로 구미의 3대 방산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어울려 구미의 산업을 이끌어가는 국방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이번 최종보고회에서 발표된 연구 내용과 참석자들의 의견을 종합 검토해 보완된 최종 결과물을 바탕으로 내년도 방위산업육성 기반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