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얼음골사과, 공동체지원농업 활성화 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얼음골사과, 공동체지원농업 활성화 사업 공모 선정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11.2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와 생산자가 상생하는 쌍방향 유통 활성화

 

얼음골 사과수확
얼음골 사과수확모습<사진=밀양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 경남 밀양시는 경남도가 실시한 올해,하반기 공동체지원농업,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얼음골사과발전협의회(대표 손제범)가 사업대상자로 선정됐다  26일 밝혔다.

이번 공동체,지원,농업’은 세계적으로 빠르게,확산되고,있는?로컬푸드,운동의,대표적인,방식으로,,기존의,생산자,중심,유통이,아닌,소비자가,함께 참여해 농장을 지원하고,위험과,보상을,공유하는,쌍방향,유통이다.

또 일반적으로,지역민들이 지역농민에게일정한 구매비용을?선지급하고, 지역에서 생산된?농산물을 소비하는방식이다.

또한, 소비자는 일손돕기·주말농장·농장 체험 등으로 직접 영농에 참여해 생산자와 밀접한신뢰관계 유지와 적정한 가격의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을 제공받을 수 있다.

공동체지원농업 활성화 지원사업은 경남도에서 올해 처음으로 실시했으며, 지난달 31일선정 심사위원회의 서류심사 및 발표, 면접을 거 얼음골사과발전협의회가 하반기 최종 사업 대상자로선정됐다.

한편, 장영형 밀양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올해 생산자와 소비자 교육, 모집 등에도비 3천만 원,시비 7천 5백만원 등총1억 5천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아울러 소비자초청팜파티 개최, 직거래 활성화등을 통해소비자와 생산자가상생하는 공동체농업이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행정적인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