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옥천로컬푸드직매장 전국 최초 HACCP인증 획득 기념 현판식 개최
상태바
옥천로컬푸드직매장 전국 최초 HACCP인증 획득 기념 현판식 개최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9.11.2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 로컬푸드직매장에서 전국최초로 HACCP 인증 획득 현판식이 열렸다. [사진=옥천군]
옥천 로컬푸드직매장에서 전국최초로 HACCP 인증 획득 현판식이 열렸다. [사진=옥천군]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 옥천군의 옥천로컬푸드직매장(‘우리장터’)이 전국 로컬푸드직매장 중 최초 기타 식품판매업 HACCP(해썹, 식품안전관리) 인증을 획득했다.

군은 지난 25일 옥천로컬푸드직매장(향수한우판매타운 옆)에서 ‘HACCP 인증’ 획득 기념 현판식 행사를 개최했다.

기타 식품판매업 ‘HACCP 인증’은 백화점, 마트, 직매장 등 식품판매영업점에서 상품의 입고부터 보관, 작업, 포장, 진열, 판매까지 상품과 매장 전체의 위생 상태를 검증해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상품을 유통 관리하는 공간임을 인증하는 것이다.

이번 성과의 특별한 점은, ‘로컬푸드 매장의 식품위생 안정성 향상 지원체계 마련’은 충북도민만의 특성을 반영한 충북사회혁신플랫폼 실행의제 중 하나인 점이다.

이 의제 실행을 위해 옥천군, 옥천살림협동조합(옥천로컬푸드직매장 민간위탁운영자), 충북사회혁신플랫폼 의제실행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등 4개 기관단체가 협력 추진하여 11월 로컬푸드직매장 HACCP인증 획득의 성과를 거두었다.

군 관계자는 “우리 지역 주민에게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깨끗하게 위생관리 하여 공급함으로써 주민 먹거리 복지 향상 및 농가 소득 증대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은 옥천로컬푸드직매장 ‘HACCP인증 획득’을 계기로 학교급식 담당하고 있는 옥천푸드유통센터 및 가공품 생산하는 거점가공센터와 함께 옥천군먹거리종합계획(옥천푸드플랜) 추진 가속화에 행정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