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메트로환경, 청소 세제 '친환경 세제'로 일제 교체
상태바
대구메트로환경, 청소 세제 '친환경 세제'로 일제 교체
  • 조형주 기자
  • 승인 2019.11.25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메트로환경
사진=대구메트로환경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도시철도의 청결과 위생을 책임지고 있는 대구메트로환경이 지난 22일부터 100여개 전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세제를 친환경 인체 무해품목으로 일제히 교체했다고 밝혔다.

환경오염과 인체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청소 세제에 대해 지난 9월 교체 방침을 세우고 새로운 세제를 시범 사용한 결과 두 달여 만에 실행에 들어갔다.

전 직원의 건강 보호를 위해 바닥왁스제, 살균소독제, 박리제, 유리세정제, 방청윤활제 등 총 40여종의 세제를 사용 금지했으며 사업장마다 따로 사용하던 청소 용품을 보건관리자와 안전관리자의 책임 하에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기로 했다.

과거 사용하던 제품들은 보다 쉽게 찌든 때를 없애고 악취를 제거할 수는 있었으나 독성이 강해 인체에 해로울 뿐 아니라 환경오염을 유발할 가능성을 지적받아 왔다.

이 회사 직원 대부분은 법이 정한 특수건강검진 대상자로 세제 이외 환경오염 유발 청소기기와 장비에 대해서도 교체를 추진하고 있으며 친환경 제품 이외 보고되지 않은 청소 용구를 사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보건환경담당자에게 신고토록 조치하는 등 친환경사업장으로 변신을 가속화 하고 있다.

김태한 사장은 “직원들과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건강이 보호될 수 있도록 청소 용구를 바꾸고 작업환경측정을 강화하는 등 근무환경을 개선하겠다”며 “비록 비용이 더 들더라도 공공서비스기관에 걸맞게 환경문제에도 앞장서 시민들의 신뢰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