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복주, 뉴트로 열풍 신제품 ‘소주왕, 금복주’ 출시
상태바
금복주, 뉴트로 열풍 신제품 ‘소주왕, 금복주’ 출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1.25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주)금복주
사진=(주)금복주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금복주가 새로운 감성의 뉴트로 신제품 소주왕 ‘금복주’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소주왕’ 별칭을 가지고 새롭게 출시되는 ‘금복주’는 과거 7080년대 수많은 소주 제품들과의 경쟁에서 승리를 거두고 대구경북을 제패했던 ‘금복주 브랜드’의 전통성을 계승하고 현대적 감각과 트렌디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이번 출시되는 소주왕 ‘금복주’ 제품은 360ml 용량의 알코올 도수 16.9%로 국내산 쌀 증류원액을 첨가해 한층 더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패키지 디자인은 소주왕 이라는 별칭과 함께 ‘복영감’ 이미지를 중앙에 크게 배치해 친근하고 복스러운 ‘금복주’의 상징성과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강조했으며, 레트로 타입의 짙은 파란색 한글 로고를 적용해 직관성과 가독성을 높였다.

이원철 ㈜금복주 대표이사는 “신제품 ‘금복주’는 주류시장 전반에 확산되고 있는 감성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제품으로 4050세대에는 그 시절의 향수를, 새로움을 추구하는 2030세대에는 신선한 자극이 될 수 있는 만큼 다양하고 재미있는 소재의 광고와 소비자 접점에서의 마케팅 활동 강화로 고객과 소통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금복주’는 과거 대구 경북 지역에서 수많은 경쟁브랜드와의 싸움에서 승리를 거두고 전국구 소주브랜드로 진출했었던 제품으로 대표 캐릭터 ‘복영감’은 포대화상의 얼굴을 형상화한 것으로 자비의 정신을 바탕으로 널리 인간을 복되게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친근하고 마음씨 좋은 이웃집 할아버지의 이미지로 평화롭고 순박한 우리의 민족성을 상징한다.

소주왕 ‘금복주’는 12월 2일 출시된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