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서정동, 홀몸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생일잔치
상태바
평택시 서정동, 홀몸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생일잔치
  • 정찬성 기자
  • 승인 2019.11.23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평택시 서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명숙)는 지난 21일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 중 생일을 맞이한 어르신 10가구를 선정하여 직접 찾아가 생신을 축하했다.

이번 사업은 경제적으로 어렵고 자녀가 없거나 도움받기 힘들어 생일상을 제대로 받아보지 못한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생일잔치를 열어드리면서 생일 축하와 말벗 등을 통해 외롭게 생활하는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소외감을 덜어드리고자 마련됐다.

생일잔치를 위해 서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서정동방위협의회 위원들은 함께 준비한 케이크와 선물꾸러미(고기, 쌀, 미역, 화장품, 양말, 참기름 등)를 어르신께 전달해드리고 생일축하노래와 잠시나마 담소를 나누는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생일상을 받은 어르신은 “혼자 지낸 지 오래돼서 쓸쓸하고 외로웠는데, 이렇게 찾아와주니 너무 고맙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명숙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어르신들이 소외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자 서정동장은 “홀몸 어르신뿐만이 아니라 주위의 다양한 소외계층이 정서적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행복한 공동체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