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동구, 23일 청년반상회 '틈을 채우자!' 개최
상태바
동구, 23일 청년반상회 '틈을 채우자!' 개최
  • 장경정 기자
  • 승인 2019.11.2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이 직접 조성한 공간에서 토론, 이색 체험프로그램 운영

[KNS뉴스통신=장경정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청년 상생비상 프로젝트 일환으로 오는 23일 오후 1시부터 ‘청년공간 틈(광주 동구 동명로 39)’에서 ‘청년반상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반상회
△청년반상회

민선7기 공약인 청년재정할당제 시범사업으로 추진 중인 ‘청년 상생비상 프로젝트’는 청년들이 참여해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사업을 직접 개발·제안하고 실행한다. 동구는 지난 6월 공개모집을 통해 5개 프로젝트를 선정, 구 예산 5천만 원을 투입해 지원 중이다.

선정된 프로젝트 중 하나인 ‘청년커뮤니티 공간조성 프로젝트 청년공간 틈’은 지난 10월까지 ‘청년 삶 기술학교’를 운영했다. 청년들이 함께 공구, 페인트 등을 활용한 생활기술을 익히며 동명동의 오래된 빈집을 고쳐왔다.

광주청년유니온과 광주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청년반상회’ 역시 청년과 관련된 사회의 다양한 이슈를 공유하고 해결방법을 모색하는 한편, 문화의 생산주체로서 다 같이 고민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된 자리다.

특히 탄두르 화덕, 간이캠핑카 만들기 등 이색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해 일상에 지친 청년들에게 휴식 같은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청년커뮤니티 활성화를 돕고 청년들 스스로 자신들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또 힐링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들 의견을 반영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청년과 함께 비상하는 생태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청년반상회는 관심 있는 청년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인터넷 주소 ‘bit.ly/반상회신청’으로 들어가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광주청년유니온 062-225-0501.

장경정 기자 knskj1011@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