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학생회, 청소용역 선생님들께 방한용품 전달 '훈훈'
상태바
계명대 학생회, 청소용역 선생님들께 방한용품 전달 '훈훈'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11.22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계명대
사진=계명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계명대 학생들이 겨울을 맞아 교내 청소용역 선생님들께 방한용품을 전달해 훈훈함을 전했다. 

지난 21일 계명대 총학생회를 비롯한 전체 학생회 임원들은 성서캠퍼스 바우어관 앞에서 교내 청소를 담당하는 용역선생님 150여 명에게 귀마개, 장갑, 양말 등 방한용품을 전달했다. 학생들은 자발적으로 200만원을 모아 물품을 마련했다.

이재민(통상학전공 4, 총학생회) 학생은 “항상 학생들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깨끗한 면학환경 조성을 위해 고생하시는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며 “선생님들이 계시기에 깨끗한 환경 속에서 학업에 열중할 수 있다. 별것 아니지만 추운 겨울 조금이나마 따뜻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계명대 학생회 학생들은 학생들을 위한 일 뿐만 아니라 외부 봉사활동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올해 2월에는 베트남 꽝남성 호이안 짠푸초등학교와 호앙사초등학교에서 도서관을 신축해 주는 국외봉사활동을 펼쳤다.

또 지난 4월에는 자발적으로 강릉 산불 피해 현장을 찾아 화재로 그을리거나 부서진 가옥들을 재정비 하고 인근 임야의 나무 벌목작업과 화재 잔여물 제거 등 복구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이길건(53세, 관리1팀) 계명대 선생은 “학생들이 이렇게까지 생각하는지 몰랐다. 올 겨울은 덕분에 따뜻하게 일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앞으로 학생들과 소통하며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계명대 관리원 및 용역 선생님들 역시 학생들을 위해 단순히 학교를 깨끗하게 만드는 일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가르침도 주고 장학금도 매년 전달하며 학업에 큰 도움을 주고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계명대 관리원들은 자원봉사단을 만들어 20년째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학교에서 나오는 폐지, 플라스틱, 고철 등 재활용자원을 모아 판매한 돈으로 지역 불우이웃 돕기,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현재까지 약 2억여 원을 기부해왔다. 현재 계명대 건물, 조경관리 직원 40여명으로 구성돼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학생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