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밀양연극촌 활성화 마스터플랜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상태바
밀양연극촌 활성화 마스터플랜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11.21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연극촌 활성화 방안과 발전 전략 제시
밀양연극촌 전경
밀양연극촌 전경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박일호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시의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밀양연극촌 활성화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최종 보고회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용역은 지난해 12월부터 시작해 11개월 간 진행되었으며, 당사자?수요자 중심의 다주체 거버넌스 운영, 지역내외 시민조사와 분야별 전문가 조사, 오픈포럼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제안된 의견들은 전문가들의 논의와 협의를 거쳐 마스터플랜에 반영했다.

또 마스터플랜에는 밀양연극촌 활성화를 위한 운영 모델 및 프로세스 제시,중장기 로드맵과 이와 연계한 단계별 공간 계획, 축제 특성화 사업,운영관리방안 등의 내용이 담겨져 있다.

밀양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다양한 주체와의 생태계 파트너쉽을 구성, 융합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실현 가능한 3대 전략 과제, 7개 단위사업, 29개의 세부사업 등을 부처 공모사업으로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코뮤니타스 책임연구원 신동호 대표는 연극촌이라는 전국 유일의 상시 운영 가능한 플랫폼이 있고, 이를 활용한 밀양의 전통 콘텐츠와 지역문화생태계 결합을 통해 연극도시 밀양으로 재도약 할 수 있는 충분한 가능성이 있는 도시라고 분석했다.

한편 박일호 시장은 “연극을 기반으로 한 각종 체험프로그램이나 교육상품 개발과 캠프운영, 지역과의 연계성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지속 가능한 운영 시스템이 필요하다” 라며, “연극촌만의 차별화 된 전략을 체계적으로 실현해 전국을 대표하는 종합예술공간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