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7:58 (금)
남구, 양림동 '도시재생 사업' 주민 아이디어 받습니다!
상태바
남구, 양림동 '도시재생 사업' 주민 아이디어 받습니다!
  • 박강호 기자
  • 승인 2019.11.2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차 주민제안 공모 진행…12월 16~17일 접수
상반기 1차 공모 통해 디딤 골목길 등 5개 사업 추진
△남구청 및 백운광장 전경
△남구청 및 백운광장 전경

[KNS뉴스통신=박강호 기자] “양림동 지역 주민 주도로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사업 아이디어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주민 아이디어를 받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양림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주민 참여 확대와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6월에 이어 ‘제2차 양림동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20일 남구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은 양림동 거주민을 비롯해 양림동에 주소지를 둔 사업장 및 직장, 학교, 민간단체 등 3~5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단순 친목단체나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법인‧단체 가운데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없는 단체, 보조금 지원 중단 대상으로 결정된 단체 등은 참여 자격이 주어지지 않는다.

공모 분야는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생활환경 개선, 상권 활성화 분야이다.

특히 남구는 이번 공모에서 골목 경제 활성화와 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지역 주민들과 상인들이 상생을 도모하면서 마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제안서 접수는 다음달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이며, 남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양림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을 통 통해 남구청 도시재생과 앞으로 관련 서류를 보내면 된다.

제2차 주민제안 공모사업 확정은 내년 1월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남구는 올해 6월 제1차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통해 특수 잔디를 사용한 디딤 골목길 조성 사업을 비롯해 낡은 건물 외벽을 활용한 포토존 설치 등 5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박강호 기자 pgh1958@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