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가치관회복프로그램 아름다운 삶 교사 연수 실시
상태바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가치관회복프로그램 아름다운 삶 교사 연수 실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11.20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Wee센터에서 관내 Wee프로젝트 담당자 대상 가치관회복프로그램 실시
경남
경상남도밀양교육지원청 관내 Wee프로젝트 담당자를 대상으로 아름다운 삶’이라는 주제로 가치관회복 프로그램을 실시했다.<밀양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상남도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환) Wee센터(센터장 김정희)는.20일 관내 Wee프로젝트 담당자를 대상으로 아름다운 삶’이라는 주제로 가치관회복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가치관회복 프로그램은 ‘아름다운삶 수련원’김기호 대표가 진행하며,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고 학업을 중도에 포기하고자하는 학생들에 대한 상담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인생을 다시 한 번 돌아보고 인생관을 새롭게 정립할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다.

또 관내 Wee프로젝트 담당자 22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가치관회복 프로그램은 초월명상 및 임종체험을 통해 자신의 존엄성을 깨닫고, 교우관계 및 가족관계를 개선하여 학교적응력 및 대인관계 개선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목표의식을 재정립하고 자기주도적인 셀프리더십 함양 및 능동적인 인생관 정립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한편, Wee프로젝트란 학생 위기 상담 종합지원 서비스를 말하는 것으로, Wee클래스(학교), Wee센터(교육지원청), Wee스쿨(도 단위) 등의 협력체계를 의미한다. 지원대상은 학생과 학부모와 교사이며, 학업, 대인관계, 정신건강, 학교생활, 가족, 성, 진로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정영환 교육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선생님들의 상담역량을 강화하고, 학업을 중도에 포기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다시 한 번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삶의 소중함을 알고, 인생의 가치관을 새롭게 정립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를”당부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