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안소영 작가 초청 북콘서트 개최
상태바
영덕군, 안소영 작가 초청 북콘서트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1.20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덕군
사진=영덕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영덕군은 지난 15일 예주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책 읽는 영덕 2019 안소영 작가 초청 북콘서트’를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린 이번 북콘서트는 군민에게 독서의 참된 가치를 알리는 귀한 자리가 됐다.

이번 행사에 선정된 책은 안소영 작가의 장편소설인 ‘시인 동주’다. ‘윤동주의 삶과 문학을 말하다’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북콘서트는 3.1 독립만세운동 100주년을 맞아 그 의미가 더해졌다.

주로 역사 인물을 소재로 지은 책이 많은 안소영 작가는 ‘책만 보는 바보’, ‘다산의 아버님께’, ‘갑신년의 세 친구’, ‘시인 동주’ 등 다양한 위인들의 이야기를 펼쳐냈다.

이날 행사는 인디밴드 ‘레드로우’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민족시인 윤동주 영상 상영, 시와 노래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작가와의 질의응답 및 사인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싱어송라이터 김현성씨가 작곡한 ‘윤동주 시노래’를 부르며 함께 문학을 음미해가는 등 이색적인 방식으로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주운찬 문화관광과장은 “책 속 작가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며 삶과 문화에 대한 공감대를 끌어낼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군민의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