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53 (목)
김승수 전주시장, 막바지 국가예산 확보 "총력"
상태바
김승수 전주시장, 막바지 국가예산 확보 "총력"
  • 송미경 기자
  • 승인 2019.11.2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 시장, 20일 김재원 위원장 등 국회 예결위원과 기재부 간부공무원 등 대상 국가예산 확보 활동 펼쳐
- 국회 예결소위의 내년도 예산 삭감 심의 단계에서 전주시 주요예산의 삭감방지 및 증액 요청
20일 김승수 시장은 국회를 방문해 김재원 예결위원장과 송갑석 의원 등을 국회 예결위 심사에 상정된 전주시 국비사업의 감액 방지 및 증액을 위한 당위성을 피력했다.
20일 김승수 시장은 국회를 방문해 김재원 예결위원장과 송갑석 의원 등을 국회 예결위 심사에 상정된 전주시 국비사업의 감액 방지 및 증액을 위한 당위성을 피력했다.

[KNS뉴스통신=송미경 기자] 김승수 전주시장이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나섰다.

20일 김 시장은 2020년도 국가예산 배정을 위한 예결소위심사가 열리고 있는 국회를 방문해 김재원 예결위원장과 송갑석 의원등을 각각 만나 국회 예결위 심사에 상정된 전주시 국비사업의 감액 방지 및 증액을 위한 당위성을 피력했다.

김 시장은 이 자리에서 국회 상임위 예산심사 후 추가 반영된 △전주 로파크 건립(10억) △전북 중소기업연수원 건립(130억) △한국문화원형 콘텐츠 체험·전시관 건립(3억) △무형문화재 전승지원센터 건립(3억) △시장주도형 드론 소재부품 육성사업(10억) △기지제 어린이 생태체험장 조성(7억) 등 주요사업 예산이 증액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김재원 예결위원장과의 면담에는 정운천 의원(바른미래당, 전주시을)이 동행했다.

이날 김 시장은 안도걸 예산총괄심의관을 비롯한 기재부 예산관련 주요 간부공무원도 만나 전주시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지원을 요청했다.

앞서 김 시장은 지난 6일과 13일에도 국회를 찾아 김광수 의원, 정운천 의원,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 안호영 의원, 송갑석 의원, 전해철 의원, 이용호 의원 등 지역구 국회의원과 예결위원을 중심으로 국가예산 증액방안에 대해 세부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지역발전을 위해 반드시 추진돼야 할 주요사업들이 예결위 단계에서 소외되거나 삭감되지 않도록 힘써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김 시장은 향후 진행되는 국회 예결위 증액심사에 대비해 전북도와 지역 정치권, 예결위 위원들과 긴밀한 공조관계를 유지하면서 국가예산이 어려운 여건에서도 최대한 확보될 수 있도록 전방위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송미경 기자 ssongmi15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