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신안군 맛의 예술섬 조성의 밑거름 식문화 개선 교육 주목
상태바
신안군 맛의 예술섬 조성의 밑거름 식문화 개선 교육 주목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11.2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대학생 자립대비 “혼밥 도전기 교육” 강추!!
신안군청 전경
신안군청 전경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신안군은 건강하고 스토리가 있는 맛의 예술섬 조성을 위해 전 군민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식문화 개선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신안군 거주 2020년에 졸업하는 예비대학생을 대상으로 목포과학대학교 (최유미 교수) 조리실에서 12.16.~12.20.일까지 총 2기에 거쳐 20명씩 2회를 실시하며, 교육비 및 재료비는 신안군에서 전액 지원한다.

이번 교육은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흥)의 협조를 받아 관내 고등학교에서 신청서 접수중에 있으며 강의내용은 1004섬 신안의 농수축산물을 활용하여 젊은이들이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요리 실습교육과 식문화 예절교육을 함께 실시한다.

오는 2020년에는 1월부터 읍면별로 식문화 개선 집합교육에 이어 마을 노인정을 찾아가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오래살기를 주제로 건강관리와 식단관리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관내음식점을 대상으로 섬음식문화대학과 전문컨설팅을 운영하여 음식점대표들의 식문화 마인드를 개선하고,

자라나는 어린이부터 고등학생까지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을 갖고 신안의 청정식자재와 섬 고유의 식문화를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애향심을 기를 수 있도록 신안교육청과 협력하여 미각교육과 음식매너 교육을 추진할 방침이다.

대한민국 맛의 근간을 이루는 신안군은 고령화 저출산 시대에 온 군민의 식문화 개선 교육을 통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식문화와 식산업, 미식인재 양성을 통하여 “1004섬 신안 맛의 예술섬 조성”을 위해 혼신의 힘을 기울이고 있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