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무안교육지원청, 학부모를 위한 2020학년도 고교입학설명회 실시
상태바
무안교육지원청, 학부모를 위한 2020학년도 고교입학설명회 실시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11.2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고장 인재 육성을 위한 힘찬 출항”
고입설명회[사진=무안교육지원청
고입 설명회[사진=무안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무안교육지원청은 지난 18~19일 남악중학교시청각실과 무안교육지원청 초의선사실에서 예비 고1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내고장 학교 보내기를 위한 고교입학 설명회”를 가졌다.

변화하는 대입제도 개선 방안에 대한 정보제공과 관내 일반고 전형계획 안내를 목적으로 남악과 무안 2개권역으로 나누어 개최된 이번 설명회에는 예비 고1 학부모 300여 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2022 대입 전형의 이해 및 진로”라는 주제의 특강, 관내 일반계 3교의 특색교육과정 및 홍보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관내 일반계고등학교의 교원들이 참석하여 학부모들과 고교진학에 대한 상담이 이루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남악중 한 학부모는 “고등학교를 선택하는 것에 대해 너무도 고민이 많았는데 이 번 설명회를 통해 어느 정도 고민을 덜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세 학교 모두 특색이 있어 좋았으며, 무안고의 경우 교장선생님이 강사로 나와 학교설명회를 진행하는 것이 인상 깊었다. 앞으로 진로 관련 특강들을 주기적으로 진행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안교육지원청은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상담, 자유학기제 진로교육, 학교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지원 등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진로·진학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11월~12월에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학습유형검사를 통한 학생 맞춤형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운영 예정이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