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지원 사업 추진
상태바
평택시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지원 사업 추진
  • 정찬성 기자
  • 승인 2019.11.20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냠냠대디 봉사단’ 양성과정 가족 초대행사
수업을 통해 배운 요리를 가족과 함께 나누는 따듯한 시간 가져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6일 대디팜영농조합법인 교육장에서 ‘냠냠대디봉사단 가족 초대행사’를 통해 그동안 배운 요리를 가족과 함께 나누며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른 아침부터 학습자들이 직접 준비한 음식을 함께 나누고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강의를 듣는 순서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평택시장, 시의원, 평생학습센터장, 학습자와 가족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다.

행사 참여자는 “은퇴 후 무료한 시간을 보내던 남편에게 선물과 같은 프로그램을 제공해 준 평택시에 감사드리고, 수업시간을 기다리며 꾸준히 참여한 남편에게도 아낌없는 칭찬을 하고 싶다”며 참여소감을 말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우리 지역의 우수자원을 활용하여 진행된 프로그램에 대해 매우 바람직한 방향이다”고 이야기 하며 “평택시민을 위한 평생학습정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냠냠대디 봉사단’양성과정은 평택의 자연자원과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사회참여가 부족한 남성들을 대상으로 로컬푸드 요리방법을 전수하고, 사회봉사의 보람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족간의 친밀감을 높이고 이웃과의 교류를 높여 보다 행복한 삶의 기반을 제공하고자 평생학습센터에서 기획한 평생교육사업으로 23일 종강예정이며, 종강 후에도 봉사동아리 등록을 통해 지속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