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1 19:49 (수)
'대구 군 공항 이전주변지역 지원계획(안)' 주민공청회 개최
상태바
'대구 군 공항 이전주변지역 지원계획(안)' 주민공청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1.19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국방부에서는 대구시와 공동으로 ‘대구 군 공항 이전주변지역 지원계획(안)’에 대한 공청회 개최 계획을 19일 국방부 누리집과 관보(제19630호) 등을 통해 공고했다.

지원계획(안) 공청회는 대구 군 공항 이전주변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의성군은 의성군청소년센터에서 12월 4일, 군위군은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12월 5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공청회는 관련분야의 민간 전문가가 주재, 발표자의 발표→발표자간 질의와 답변→방청객의 의견제시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공청회 결과 제시된 의견에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관계 지방자치단체 및 중앙행정기관과 협의를 거쳐 반영할 예정이다.

공청회에서 발표를 하고 발표자간 상호 토의를 하는 ‘발표자’로 참여하고 싶은 지역 주민과 전문가는 국방부에 우편이나 전자우편으로 오는 25일까지 신청한 사람 중에서 선정하며, 신청방법은 국방부, 대구시, 경북도, 군위군, 의성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또한 지원계획(안)에 대한 관심이 있는 군위군과 의성군 주민 등은 방청인으로 참석할 수 있으며 의견도 제시할 수 있다.

공청회 의제인 지원계획(안)은 지난 6월 28일에 제3회 이전부지 선정위원회에서 지원 사업비 규모를 최소 3000억원으로 하고 지원사업의 기본방향을 정하는 ‘대구 군 공항 이전주변지역 지원방안’을 심의‧의결한 내용을 기초로 마련했다.

지원계획(안)은 군위군과 의성군에서 요청한 사업을 적극 반영해 국방부와 대구시가 마련했으며 관계 중앙행정기관과의 협의 했다.

이번 공청회를 거쳐 마련되는 지원계획(안)은 올해 12월 중 이전사업 지원위원회에서 심의·의결하고 이후 이전부지 선정계획을 공고 한 후 주민투표, 지자체장의 유치 신청 절차를 거친 후 최종 이전 부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